박상영 키즈를 위한 펜싱 클럽

미운 우리 새끼, 뛰노는 것을 보니 운동에 소질 있어 보인다면?
혹시 알아, 가서 테스트나 한번 받아보지 뭐!
에페, 플뢰레, 사브르 등 종목 이름부터 고급스러운 펜싱은 리우올림픽 이후 일부 국제학교를 중심으로 ‘펜싱유학’ 열풍이 불면서 핫한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con_042.jpg

강남펜싱클럽 판교점
3가지 대표종목 중 상체 찌르기만 가능한 플뢰레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강남펜싱클럽 판교점에서는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의 전문 코치진이 수업을 진행한다.
클래스당 학생수는 최대 3명의 소수정예로 구성되며, 5~6세를 위한 재미 위주의 놀이펜싱반과 이론과 규칙 및 동작을 배우는 주니어펜싱반으로 나뉜다.
펜싱을 처음 시작해 기본체력 훈련과 자세를 배우고 본격적인 대련을 하기까지 걸리는 기간은 약 6개월 정도.
어린이 선수로 활동하고 싶다면 먼저 펜싱부가 있는 학교에 들어가야 한다.
이후 대한펜싱협회, 서울시 펜싱협회 등에서 개최하는 시합에 출전해 상위권에 들어가야 국가대표 선발을 꿈꿔볼 수 있다.
더불어 ‘펜싱유학’으로 아이비리그 진출 확률도 높아진다.

Check Point
수업 가능 연령 5세부터 가능. 놀이펜싱반과 주니어펜싱반
수강료 주니어펜싱반은 주 1회 25만원, 주 2회 35만원, 주 3회 45만원. 개인 레슨은 주 1회 수업 40만원, 주 2회 80만원(1회 50분, 1개월 수업 기준)
펜싱 꿈나무의 조건 작지 않은 키에 순발력이 좋고 두뇌 플레이와 임기응변에 강한 아이
장비 예산 연습용 장비는 대여 가능. 시합 출전시 개인 장비는 필수. 마스크와 프로텍터, 도복상하의, 칼, 펜싱화 등 풀세트 장만시 최소 40~50만원부터

주소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 1동 B1
문의 031-628-1003, www.gcde.co.kr



con_051.jpg

올림픽펜싱클럽
서울종합운동장 안에 자리한 올림픽펜싱클럽은 서울시청펜싱팀에서 운영하며, 상체 찌르기만 가능한 플뢰레와 베기·찌르기로 점수를 내는 사브르 두 종목을 배울 수 있다.
펜싱클럽은 보통 1~2개 종목만 가르치므로 수강 전 체크는 필수.
유아반은 가벼운 플라스틱 블레이드와 마스크를 사용해 안전하게 이루어지며, 펜싱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놀이 위주로 수업한다.
6~7세부터는 펜싱 규칙과 동작을 정식으로 배우기 시작, 이후 유소년 및 청소년 펜싱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다.
마스크와 블레이드, 가슴보호대, 도복 상하의, 글러브, 펜싱화 등의 기본장비는 귀족 스포츠답게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
올림픽펜싱클럽에서는 취미생활과 재능발굴에 중점을 두고 수업을 하므로 국가대표를 꿈꾼다면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입학할 때 펜싱부가 있는 학교를 선택해야 한다.

Check Point
수업 가능 연령 만 3세부터. 유아반과 초등반, 중고등반
수강료 그룹 수업 1회 1시간 20분 수업 기준 월 8회 25만원
펜싱 꿈나무의 조건 작지 않은 키에 순발력이 좋고 두뇌 플레이와 임기응변에 강한 아이
장비 예산 장비는 개인용으로 준비해야하며 선수용으로 독일의 알스타(allstar)제품을 추천한다. 마스크, 프로텍터, 칼, 펜싱화 등 풀세트 장만시 평균 80만원대

주소 송파구 올림픽로 25 서울종합운동장 제1수영장 2층
문의 3431-7355, www.olympicfencingclub.co.kr



에디터:이선영 | 월호:2016년 10월호 | 업데이트:2016-09-20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