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의 행복 체크리스트!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연말 점검 리스트를 알아보자.
0117.jpg
Editor’s Pick
여성의 균형 있는 삶, 건강이 우선!
질 건강을 돕는 똑똑한 여성 유산균 <엘레나>
유한양행의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효과적이고 안전한 제품이다.
유산균 중에서도 질 내 정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킬 수 있는 품종은 따로 있는데, 락토바실러스의 특허균주로 구성된 엘레나는 위산과 담즙산에 잘 견뎌 장까지 올 수 있고, 이 균들이 회음부를 거쳐 최종적으로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이 많은 환경으로 만들어준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12건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질 내 균총의 정상적 회복을 도와 질염 현상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확인해 신뢰할 수 있다. 더욱이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 유산균이니 눈여겨볼 만하다.
하루에 한 번, 1캡슐 섭취로 복용이 간편해, 가사·육아와 사회생활로 바쁜 워킹맘에게 제격이다.



0216.jpg
방학이 시작된다! 돌봄 공백 채우기
겨울방학을 맞아 신난 아이들과 달리, 워킹맘들에겐 이중고가 시작된다.
방학 중 학교에 가지 않는 아이를 케어해야 하는 새로운 과제가 생기기 때문.
이처럼 방학 기간 중 생기는 아이돌봄 공백에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부모도, 아이도 힘든 시기를 보낼 수 있다.
학교, 사회복지기관, 비정부기구(NGO), 지역공동체 등 지역사회의 공공자원을 최대한 활용해보자.
대표적으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이돌봄 서비스(www.idolbom.go.kr)가 있다.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가정 등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하여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주는 것으로, 필요한 시간만큼 돌보는 시간제(일반형, 종합형) 돌봄 서비스와 기관 파견 돌봄 서비스, 질병 감염 아동 특별지원 돌봄 서비스가 있다.
그 밖에 지역아동센터(www.icareinfo.go..kr)에서 운영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0312.jpg
인사 고과 시즌! 근태, 업무성과 챙기기
연말 인사 고과 시즌이 다가왔다.
자녀들의 겨울방학 돌봄 문제를 해결했다면 이제는 커리어를 챙겨야 할 때.
인사 평가는 승진이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이후의 커리어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계속 워킹맘으로 남고 싶다면 조금 더 힘을 내야 한다.
업무 성과 올리기와 근태 관리는 기본이다.
특히 적어도 이달만은 아이 문제로 늦거나 조퇴, 결근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또 부서 회식이나 사내 동아리 모임 등 회사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도 좋다.
그렇다고 모든 모임에 참석할 수는 없을 테니, 미리 예상 가능한 모임을 체크해보고, 반드시 눈도장을 찍어야 하는 모임에만 참석하도록 하자.
또 기왕이면 상사나 인사평가 부서에 잘 보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회식한 다음 날 숙취해소제를 돌리는 등 센스를 발휘하는 것도 좋겠다.



049.jpg
가중되는 피로와 스트레스! 질염에서 벗어나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자신의 건강 체크다.
내가 건강해야 가족도, 일도 챙길 수 있는 법. 워킹맘들은 사회생활로 육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중되기 쉽기 때문에 건강과 면역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특히 국내 여성의 75% 이상이 경험해봤을 정도로 흔한 여성 질환인 ‘질염’은 피로와 스트레스로도 발병과 재발이 잦은 만큼 평소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에 꼭 끼는 옷은 피하고, 통기성 좋은 면 속옷을 챙겨 입으며, 자극성이 강한 세정제의 사용을 자제하는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
또 꾸준한 유산균 섭취를 통해 질 내 유익균을 증식해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도 질염을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니 참고할 것.
질염이 이미 발병했다면 자칫 만성화 또는 요도염, 방광염, 자궁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 정확하게 진단을 받은 후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최세진 | 월호:2016년 12월호 | 업데이트:2016-12-05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