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커머스 마더코의 시작

콘텐츠커머스 쇼핑몰 마더코(www.motherco.co.kr)가 오픈했다. 삶을 위한 정보와 엄마들이 하듯 고심하며 선택한 최상의 상품들이 있는 특별한 온라인쇼핑몰이다. 마더코 오픈 즉시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러 소개와 마더코 사용 설명서.
▶마더코 홈페이지 바로가기


282p.jpg
282p-21.jpg
About 마더코

‘엄마 말 들을걸’ 하고 후회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엄마들은 항상 현명하고 최선의 선택을 한다. 필요를 따지고 꼼꼼하게 선택한 상품을 파는 엄마 같은 쇼핑몰, 그래서 마더코(motherco)라는 이름을 붙였다. 마더코에 접속하면 냉장고 정리하는 노하우, 맛간장으로 반찬 만들기 등 생활에 요긴한 정보들도 가득하다. 마더코는 상품만 파는 곳이 아니라 콘텐츠가 함께 있는 콘텐츠커머스 쇼핑몰이다. 생활의 팁이 가득한, 충만한 삶으로 가는 도우미 같은 존재다.





282p-31.jpg
엄마의 마음으로 물건을 고르고 정보를 알려주는 콘텐츠커머스 쇼핑몰 마더코(www.motherco.co.kr).


Why 마더코

1 지금 꼭 필요하고 아름다운 것 마더코의 상품 셀렉 기준은 꼭 필요하고 아름다운 것. 예쁜데 쓸모없는 것이나 필요하지만 디자인이 별로인 것은 팔지 않는다. 이런 기준으로 경력 20년 이상의 MD와 에디터가 현장 실사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고른다.

2 가장 싼 가격 마더코의 상품은 중간 유통을 없애 다른 마켓보다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생산자, 수입업자를 직접 만나 협상하고 매거진과 협업해 가장 낮은 가격을 보장한다.

3 품을 덜어주는 키트 상품 엄마의 현명함을 담아 구성한 DIY키트, 청소키트 등 필요한 제품을 모은 패키지 상품도 선보여 여자들에게 게으름을 누릴 행복을 선사하는 것도 마더코만의 매력이다.

4 재주 많은 엄마 셀러들을 지원 마더코는 15%의 합리적 수수료와 상품 콘텐츠 제작을 통한 브랜딩 등으로 셀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기존 브랜드와 셀러뿐 아니라 재주 좋은 엄마들을 위해 마련한 YOU THE BRAND라는 셀러 지원 코너도 획기적이다. 아이 키우느라 집으로 돌아간 여자들이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





마더코 베스트셀러 6

마더코는 푸드, DIY, 리빙, 키즈, 클래스 등 5가지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맛있고 건강한 푸드 상품들, 선배 엄마들의 경험을 듣고 찾아낸 특별한 키즈템, 8개의 매체 100명의 기자들이 체험한 최상의 클래스도 마더코에 있다. 오픈과 동시에 최고의 반응을 얻은 6가지 상품을 소개한다.

282p-4.jpg
1 파워블로거 조근영의 흑관 파이프행거
마트 행거는 내구성도 떨어지고 외관상으로도 그다지 예쁘지 않다. 이런 점을 보완한 흑관 파이프행거는 엄마들의 필요에 딱 맞춘 상품. 게다가 공장을 직접 방문하고 발품을 들인 결과 가격도 인터넷 최저가 3만원대로 책정해 출시 즉시 물량이 소진되었다. 행거 사이즈에 따라 3만2000~3만8500원.

SELLER 네이버 리빙 부문 파워블로거 ‘13월의 블루’ 조근영씨. 아이를 키우며 직접 만든 장난감, 가구들을 선보여 선풍적 인기를 끈 친환경 리폼 전문가. 《에코하우스 만들기》 저자


2 스퀴즈 빌리지의 원데이 해독주스
인터넷을 달구었던 미란다커 해독주스를 보며 고민에 잠긴 김진경 대표가 한국인에 식습관에 맞는 해독주스를 내놓았다. 밀싹주스, 미란다커 해독주스, 안티에이징 주스로 구성한 해독주스와 다이어트 주스, 마더클렌즈 주스는 몇 주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원데이해독주스 세트(500mlx3병) 3만5000원.

SELLER 2013년 ‘디톡스 주스바’라는 타이틀로 국내에 최초로 해독주스를 전문숍 스퀴즈빌리지를 오픈한 김진경 대표.


3 비젼글래스의 다육이 가드닝 컵마더코에서 판매하는 비젼글래스의 유리컵
은 식탁 위 디자인을 불러왔다. 두 번째 상품, 뚜껑 있는 비젼글래스 유리컵은 컵으로도 쓰고 가드닝 용기로도 그만이어서 쇼퍼들의 눈길을 끌었다. 더구나 다육식물이 함께 배송되니 무척 편리하다. W사이즈 유리컵 + 아이폰골드 뚜껑 + 다육이 포함 가격 2만1850원.

SELLER 일본, 미국, 인도 등과 무역하는 (주)타노인터내셔날의 대표 이사. 어느 날 동경 출장길에 우연히 들른 다이칸야마의 한 편집숍에서 비젼글래스를 발견하고 그 매력에 푹 빠져 한국에 수입한 주인공.



282p-5.jpg
4 한 병에 두 가지 맛을 담은 선데이잼
이름만 들어도 침 넘어가는 상품이 선데이잼이다. 한 병에 두 가지 맛을 담은 투톤잼은 선데이잼의 시그니처 아이템. 특히 얼그레이밀크잼은 한입 맛보는 순간 중독되고마는 마성의 잼이라 재구매가 속출했고, 선물상자에 담긴 2개들이 세트는 추석선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얼그레이밀크잼, 파인애플키위잼 각 200g 1만2500원. 세트 2만6000원.

SELLER 선데이잼의 강병진 대표는 잼이 좋아서 하루 종일 잼만 만들려고 회사를 그만두었고, 잼의 주재료인 과일 생산자와 소통하기 위해 스스로 주말농부가 되기도 한 열정가.


5 인시즌의 ‘잼과 만찬이 있는 클래스’
연희동 주택가에서 열리는 인시즌의 클래스에서는 농원에서 갓 따온 계절 과일로 수제잼을 만든다. 이곳을 다녀온 이들은 잼보다 기분 좋게 대접받는 듯한 특별한 디너에 반했다며 또 다시 클래스 스케줄을 확인한다. 잼도 만드는 파티 같은, 기분 전환 힐링 클래스. 화요일 저녁 7~9시 클래스, 비용은 4만5000원.

SELLER 충북 괴산으로 귀농해 배 농사를 짓는 아버지의 배와 어머니가 산야초 뜯어 만든 효소를 도시 사람들의 식탁에 올리는 ‘농원에서 당신의 식탁까지’를 실천하는 청년 기업가들이다.


6 하마홀릭의 냉동실 끝장 정리용품
정리의 여왕이 결론 내린 냉동실 정리 일등 공신. 정리가 저절로 되는 칸칸 서랍과 납작용기 2종까지 딱 3가지로 콕 찍어주고 정리법까지 친절히 알려주니 냉장고 정리 걱정을 제대로 날려준 최고 실용품으로 꼽혔다. 다용도 서랍 4P세트 1만7500원, 납작밀폐용기 1P 3300원.

SELLER 우리나라 대표 수납컨설턴트 하마홀릭은 세 아이를 키우며 얻어낸 살림 노하우를 포스팅하면서 인기를 모았고, 현재는 수납과 정리용품을 매의 눈으로 찾아내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마더코 홈페이지 www.motherco.co.kr

에디터:이나래(프리랜서) | 월호:2015년 10월호 | 업데이트:2015-10-06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