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

값만 저렴하지, 품질은 꽝이라 ‘빛 좋은 개살구’로 불렸던 중국산의 불명예를 날려주는 ‘대륙의 실수’ 시리즈를 소개한다.
대륙의 실수 시리즈 중심엔 메이드인 차이나의 대표 브랜드 샤오미가 있다. 애플의 ‘아이폰’을 표절한(?) 것처럼 보이는 화면 디자인으로도 모자라 레이 쥔 CEO는 제품발표회에서 청바지에 검은색 티셔츠, 그리고 운동화까지 스티브 잡스를 따라 해 짝퉁 애플이라며 전 세계의 조롱을 사기도 했다. 그랬던 샤오미가 1만원대 스마트폰 보조 충전 배터리 미파워뱅크(Mi Power Bank)로 실수(?)를 하더니 스마트폰 판매량 전 세계 3위에 오르고 태블릿 pc는 물론, 헤드폰과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가전제품으로 글로벌 인기 브랜드가 됐다. 국내 홈쇼핑에서 샤오미 특별전까지 열 정도.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쓸 만한 대륙의 실수 시리즈, 눈여겨보면 실속 있다.

220p1.jpg
1 샤오미 미 밴드
샤오미가 만든 제품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바로 ‘미밴드’다. 핏비트, 미스핏 샤인처럼 손목에 차면 하루 활동량을 스마트폰으로 기록해주는 스마트밴드다. 칼로리 소비량이나 걸음 수 등을 빠짐없이 기록해준다. 대부분의 헬스케어 밴드들이 10~20만원대이지만 샤오미의 미 밴드는 가격이 2만원대다.


2 빔 프로젝트 ‘UC40’
빔 프로젝트를 갖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망설였다면 이 제품에 주목하자. 중국의 UNIC는 단돈 8만원으로 허름한 방을 개인용 극장으로 만들어준다. 800루멘의 밝기에 해상도도 800×480이다. 극장만큼 쨍한 화면을 기대하긴 어렵겠지만, 최대 120인치 화면에 화질도 괜찮은 편이다. 캠핑족이나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3 노벨뷰 MiFa F5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다. 중국제품 같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부터 눈길을 끄는데 기능도 훌륭하다. 내장된 스피커로 음성 통화도 가능하며, 고리가 있어 어디에든 걸 수 있고 생활방수도 가능하다. 본질인 스피커 성능도 좋은 편이다. 12W의 베이스 우퍼가 있어 빵빵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가격은 3만원대.


4 스마트 체중계 ‘미스케일’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높은 샤오미의 또 다른 제품은 ‘미스케일’이다. 미스케일은 스마트 체중계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체중 기록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체중계에 올라가기만 하면 스마트폰에 체중이 자동으로 기록된다. 스마트폰 화면에 뜬 56kg 글자를 보며, ‘지난주에는 55kg이었는데’라며 한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애플에서 출발했지만, 지금은 샤오미의 전매특허처럼 굳어진 흰색의 깔끔한 디자인도 샤오미 체중계에 시선이 머물게 한다. 가격도 착하다. 중국 현지에서는 99위안, 우리 돈으로 1만7000원 정도지만, 국내에서는 2~3만원 선에 구입할 수 있다.


5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폭풍마경
VR이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뜻하는 말이다. 제품 안쪽에 스마트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들어 있어 얼굴에 쓰면 마치 게임이나 영화 속으로 걸어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현재 가장 뜨거운 영상 콘텐츠 기술 중 하나다. 중국의 ‘폭풍’이라는 업체가 가상현실 기기 ‘폭풍마경3’를 내놨다. 4~6인치 스마트폰을 가진 이들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우리 돈으로 1만7000원 정도인 99위안에 출시됐다. 중국은 3D 가상세계 여행도 1만 원짜리 2 장으로 가능하게 했다.


6 AFUNTA 액션캠 SJ4000
액션카메라는 옷이나 모자, 자전거 등에 붙여 역동적인 장면을 촬영할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SJ4000은 1080HD 영상을 찍을 수 있고, 방수기능도 뛰어나다. 여름철 산과 강, 바다에서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딱 맞다. 더 놀라운 점은 역시 가격이다. 보통 액션카메라는 가격대가 40~50만원대지만, 이 제품의 가격은 7만원 선. 그렇다고 구성품이나 성능이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7 스마트 정수기
그냥 정수기가 아니다. ‘스마트 정수기’다.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연결되고, 실시간으로 정수된 물의 수질을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센터에 연락하는 일,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것 모두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도 놀랍다. 설치 방법도 간단해 수도꼭지에 연결하기만 하면 그만이다. 가격은 우리 돈으로 약 24만원. 이 정도면 국내 정수기 회사가 긴장하지 않을 수 없을 듯.


8 DJI 팬텀3
중국 IT 기업의 별명 중에는 유독 애플이 많이 들어간다. DJI도 그 중 하나다. DJI에 붙은 별명은 ‘드론계의 애플’이다. 대표 제품은 ‘팬텀’이다. 고화질 카메라가 장착돼 있고,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어 드론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 세계 방송가와 유명인사 등도 팬을 자처할 만큼 인기가 높다. 최근 출시한 ‘팬텀3 스탠더드’는 비행시간 약 25분 정도, 가격은 799달러, 약 82만원이다.

에디터:이인철 | 월호:2015년 9월호 | 업데이트:2015-09-09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