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달라진 경리단길

골목길 문화에 이국적인 감성이 섞여 특유의 분위기를 완성한 경리단길
한국의 골목길 문화에 이국적인 감성이 오묘하게 섞여 특유의 분위기를 풍기는 남산 경리단길의 새로운 열기.



1354.jpg
호텔 레스토랑의 친근한 변신
322 소월로
그랜드 하얏트 호텔이 ‘골목’을 콘셉트로 한 4개의 다이닝 레스토랑과 플라워숍을 오픈하며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경리단길의 인기에 힘입어 자구책을 내놓은 것.
호텔 프론트를 거치지 않고도 레스토랑으로 향할 수 있는 구조, 입구의 ‘322 소월로’라고 적힌 도로명 표지판 등이 이색적이다.
초밥과 오븐 스테이크, 웨스턴 철판요리와 꼬치구이까지 다양한 메뉴를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런치 코스 요리를 5만원에 즐길 수 있어 가격 장벽도 낮췄다.
위치 용산구 소월로 322 문의 797-1234



2292.jpg
YG와 피맥의 만남
피맥연합
야외 테라스 테이블에 앉으면 자유로운 경리단길 분위기를 즐기기에 더욱 좋다.

피맥연합은 YG 대표 캐릭터 크렁크가 오픈한 수제 조각 피자 전문점이다.
트러플 오일과 머쉬룸을 듬뿍 올린 머쉬룸 트러플 피자와 더 핸드 앤드 몰트의 크래프트 맥주는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피맥연합의 피자는 손으로 먹을 때 가장 맛있다는 것이 한정현 대표의 팁.
트러플 디핑소스, 치폴레 등 소스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피자를 즐길 수 있다.
핸드폰 케이스, 스티커 등 매장 한켠에 마련된 굿즈 또한 놓치지 말 것.
위치 용산구 녹사평대로 234 문의 797-0725




3233.jpg
특별한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베아테우제
독일에선 갓난아이 빼고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성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아테우제가 아시아 최초로 경리단길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섹스토이 가게 하면 음습한 분위기가 먼저 떠오르지만 이곳은 커다란 창과 화이트톤 인테리어로 카페 같은 느낌이다.
품질 좋은 독일 성인 제품을 판매하며 환불과 교환도 가능하다.
섹스토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그룹이나 커플을 대상으로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치 용산구 이태원로 168 문의 792-0034



4174.jpg
경양식이 생각나면
마음과 마음
특제 소스를 올린 오므라이스와 제철재료로 만든 새우튀김, 각각 1만4천원.

독특한 2단 트레이 서빙으로 입소문이 난 경양식 전문 레스토랑, 마음과 마음.
진한 소스가 뿌려진 부드러운 함박스테이크, 테이블에서 직접 반으로 갈라 소스를 뿌려주는 오므라이스 등 푸짐한 메뉴들을 트레이에 담아 내 SNS 인증샷 성지로 떠올랐다.
맛의 비결은 노량진 시장에서 매일 아침 직접 골라오는 신선한 제철재료와 닭육수와 와인으로 만든 특제 소스.
재료 준비를 위해 휴무하는 날이 있으니 인스타그램(@maumandmaum)에서 미리 확인해볼 것.
위치 용산구 녹사평대로 222 지하1층
문의 790-5284



5132.jpg
러너들의 성지
아디다스 런 베이스 서울
남산의 산책 코스가 경리단길과 연결되어 있어 편하게 러닝을 즐길 수 있다.

남산과 경리단길 사이에 위치한 아디다스 런베이스 서울은 러닝 복합문화공간이다.
러닝, 발레, 코어 운동 등 다양한 클래스를 상시 운영하는데, 단돈 3천원이면 수강할 수 있고, 특히 러닝 클래스에는 경리단길을 밤에 함께 뛰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신발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무료로 러닝화를 빌려준다.
인스타그램(@runbaseseoul)이나 페이스북에 수강신청을 하고 방문하면 된다.
위치 용산구 회나무로 73-1 문의 070-7797-1207




웰컴 투 코리아
헤이
어떤 가구가 어울릴지 인테리어 상담도 해주는 경리단길 헤이 매장.

모던한 디자인으로 수많은 마니아들을 거느린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헤이를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경리단길의 헤이 매장이 그곳으로 아기자기한 문구용품은 물론,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디자인 체어까지 헤이의 전 제품을 판매한다.
반려견주들을 위해 입구에 ‘강아지 파킹존’까지 마련하는 등 고객 서비스도 세심하다.
소파에 앉으면 남산 타워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뷰도 놓치지 말 것.
위치 용산구 회나무로 68 문의 749-2213




너의 아지트가 되어줄게
카페 말카
말카에서는 가파른 계단에서도 음식을 쉽게 나를 수 있도록 바구니 트레이를 사용한다.

미국에서 테이블을 공수하고, 폐차장에서 의자를 가져오는 등 디테일한 노력 덕에 분위기 깡패로 입소문이 자자한 카페 말카.
대표 메뉴는 당근케이크로, 미국 디저트 가게에서 맛볼 수 있는 묵직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시나몬 롤은 델리리움 맥주와 함께 마시면 제격.
영화 상영, 그림 전시, 양복 판매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위치 용산구 회나무로 48-10 문의 790-2310




신박한 아이디어로 무장
쿨 이너프 스튜디오
제품들이 전시품처럼 진열돼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쿨 이너프 스튜디오.

쿨 이너프 스튜디오는 고준희 헤어밴드, 김진경 가운 등 셀럽들이 사랑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베스트셀러는 거울은 넓적하고 평평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길쭉한 직육면체 형태로 선보인 ‘더 미러’.
지드래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 한 제품이다.
경리단길 쇼룸에서는 마치 갤러리에서 그림을 감상하듯 거울과 쿠션, 속옷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다.
무료 선물포장, 가격 할인 등 오직 쇼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있으니 참고할 것.
위치 용산구 회나무로42길 11 문의 2655-0870



에디터:김혜원 | 월호:2016년 11월호 | 업데이트:2016-11-09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