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를 마셔요

뉴욕 스카이라인이 부럽지 않은 서울의 루프톱 바.
핫한 호텔 루프톱 바 L7 플로팅
명동 일대와 남산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루프톱 바, L7 플로팅.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프리미엄 진토닉 전문 바로 36가지 진토닉을 맛볼 수 있다. 스페인에서 인기인 진토니카가 이곳의 대표 인기메뉴. 진토닉에 라벤더와 로즈플라워 등 각종허브와 차, 과일을 올려 풍미와 비주얼을 동시에 잡았다. 그런가 하면 봄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인 진달래는 L7만의 시그니처 칵테일. 진(gin)과 봄나물 달래를 이용하여 달래의 향긋한 맛을 낸 L7만의 독창적인 칵테일이다. 루프톱 바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테라스에서 시티뷰를 보며 시원한 풋스파도 즐길 수 있다. 여름 밤엔 디제잉까지 더해져 패셔너블한 루프톱 바로 변신할 예정.
ADDRESS 중구 퇴계로 137 L7호텔 21층 루프톱 바 플로팅 TEL 6310-1097

1231.jpg




예술가의 영감을 얻는 공간 아방가르드
곳곳에 전시된 작품을 보면 여기가 바인지 갤러리인지 헷갈릴 정도. 다양한 작품과 색으로 꾸민 아방가르드는 계절에 맞는 작품을 섭외해 전시하고,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기도 하는 실험 공간이다. 칵테일과 메뉴도 심상치 않다. 헤이즐넛 향이 특징인 재뉴어리와 층층의 색으로 신호등이란 별명이 붙은 파스텔이 이곳의 시그니처 칵테일. 게살과 크림, 비트소스로 밸런스를 맞춘 아방가르드 파스타와는 찰떡 궁합이다. 정형화된 분위기보다는 손님들과의 교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
ADDRESS 용산구 녹사평대로46길 18 TEL 070-4155-0682

2183.jpg




여성 취향 적중 더 고져스 키친 앤 펍
여심을 저격하는 화려한 취향이 돋보이는 더 고져스 키친 앤 펍. 투명한 천장은 탁 트인 분위기를 연출할 뿐 아니라 따사로운 햇빛과 빗소리까지 생생하게 전해준다. 특히 이곳의 루프톱 바는 여심을 공략하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으로, 봄기운이 무르익는 이맘때면 가로수길을 내려다보며 맥주를 마시는 손님들로 붐빈다. 더 고져스 키친 앤 펍은 걸스데이 민아의 추천 맛집으로 <테이스티로드>에 등장하기도. 지옥이 떠오르는 매운맛의 디아블로 피자와, 바삭한 토핑의 고져스 파스타가 인기메뉴다. 최근엔 제철을 맞은 꽃게를 재료로 한 꽃게 파스타도 선보이고 있다.
ADDRESS 강남구 논현로159길 65 4층 TEL 547-5505

3151.jpg




도심 속 하와이 리차드카피캣24H
바다만 있다면 여기가 바로 하와이다 싶은 곳. 높이 솟은 야자수가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이태원의 작은 휴양지 리차드카피캣24H는 더운 여름에 제격이라는 선입견을 시원하게 날려준다. 어림잡아 아파트 2층 높이로 보이는 천장은 투명한 여닫이로 디자인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루프톱 바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준다. 또한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낮과 밤 상관없이 언제든지 주문 가능한 올데이 브런치가 이곳의 특징. 특히 두툼한 패티의 와사비 버거와 바삭한 어니언 타워 등 아메리칸 스타일 푸드가 인기다.
ADDRESS 용산구 이태원로 214-1 4층 TEL 790-0411

4117.jpg




이태원 프리스타일 브릭야드
이태원 골목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브릭야드의 루프톱 바는 네모난 나무 테이블이 전부. 의자가 익숙한 한국인에겐 낯설지만, 스탠딩 바가 익숙한 외국인에겐 매우 자연스러운 인테리어다. 때문에 브릭야드는 외국인 손님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여름 시즌 대표메뉴는 청포도와 사과 그리고 진(gin)을 베이스로 한 브릭야드만의 상큼한 칵테일 ‘GAG’. 달달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을 땐 마시멜로 딜라이트를 추천한다. 우유와 마시멜로, 보드카를 넣어 ‘칼로리 폭탄’이지만 달달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각종 이벤트와 와인파티 등을 진행하는 프리스타일 브릭야드는 ‘호주형’ 샘 해밍턴이 운영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ADDRESS 용산구 이태원동 118-5 TEL 749-0723

589.jpg




멕시코의 낭만을 닮은 곳 쓰리섹션
녹사평역 언덕에 자리한 쓰리섹션은 오픈과 동시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루프톱 바. 최근엔 멕시코 대표 맥주 코로나와 손잡고, 우리나라 최초의 코로나 선셋 콘셉트의 루프톱 바로 리뉴얼했다.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는 물론 저절로 흥이 나는 음악까지, 쓰리섹션은 분위기와 음악, 술 3가지 요소가 모두 충족되는 곳이다. 캐주얼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마티니로 만드는 마티니 칵테일은 쓰리섹션의 아이덴티티 같은 메뉴. 남아메리카 현지의 맛과 근접한 맛을 내기 위해 생라임을 고집한다. 목요일엔 멋스러운 재즈음악을, 금요일과 토요일 밤엔 디제잉 음악을 즐길 수 있다.
ADDRESS 용산구 녹사평대로40길 42 TEL 793-3363








강남의 시티뷰 클라우드
고층 빌딩이 숲을 이룬 강남의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루프톱 바 클라우드.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21층에 자리한 이곳의 야경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10대 야경 포인트에 뽑혔을 만큼 유명하다. 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하는 음악과 술로 고객의 재방문율이 높다. 이번 시즌엔 ‘꽃의 물’이라는 뜻의 ‘오드플레르’라는 새로운 술을 선보이는데, 꽃으로 만든 술에 오렌지껍질 향이 추가돼 달콤쌉쌀한 맛이 특징. 도수는 낮지만 기분 좋은 향으로 여심을 공략한 칵테일이다. 빵을 연상시키는 ‘프란츠베이커리’도 클라우드만의 새로운 시그니처 칵테일. 빵집을 콘셉트로 계란과 계피, 아몬드 데킬라를 베이스로 만든 창의적 칵테일이다. 다양한 전시와 재즈공연도 계획 중.
ADDRESS 강남구 테헤란로25길 10 21층 TEL 2050-6035








병맥주 컬렉션 파브리크
병맥주 좋아하는 사람 여기 붙어라! 파브리크에선 일반 수입 맥주부터 트라피스트 맥주까지 다양한 병맥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파브리크의 인기메뉴인 시메이 그랑리저브는 수도사들이 엄격한 원칙에 따라 만드는 트라피스트 맥주로 국내에선 흔히 볼 수 없는 희귀한 맥주다. 맥주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 맛볼 것. 주말이 되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3층 루프톱 바는 손님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받아 음악을 틀 만큼 친숙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매력이다. 1층 이케이카쿠시쿠라와 루프톱을 공유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이자카야 메뉴도 주문 가능하다.
ADDRESS 용산구 이태원로20가길 7-2 TEL 790-7594



에디터:원선민 | 월호:2016년 5월호 | 업데이트:2016-05-23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