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특별한 날인가요

연말 약속장소로 나서는 그녀들의 룩과 키 아이템을 훔쳐봤다
1365.jpg
라페트 패션 디렉터 김민정
“여자들끼리 모이는 날에도, 아름다움의 절정은 여성스러움이죠”

특유의 감각으로 수많은 셀러브리티의 웨딩 스타일링을 도맡는 플라워 부티크 라페트가 최근 패션으로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패피맘들을 사로잡고 있다. 독특한 디테일과 범상치 않은 믹스매치 스타일링으로 감각을 발휘하는 라페트 패션은 SNS 속 @mrs.hwang으로 유명한 패션 피플 김민정씨의 손에서 탄생한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파리지앵을 연상시키는 내추럴 롱 헤어, 화려한 믹스매치 패션 스타일의 그녀는 최근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내추럴 메이크업으로 노선을 갈아탔다. 그녀의 일터이자 친구들 사이에서 일명 ‘참새방앗간’으로 통하는 라페트에서 연말 모임을 계획 중인데, 달라진 메이크업만큼 스타일에도 변화를 주기로 결심했다. 평소 즐겨 입는 데님, 벨벳 같은 소재 대신 로맨틱한 시폰 소재의 롱 드레스로 변신을 꾀한 것. 헤어 또한 풀린 듯한 웨이브로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남편이 ‘센 여자’ 캐릭터를 선호해요. 특별한 날이면 의심 없이 강렬한 포니테일과 스모키 메이크업을 했고,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얼마 전부터 스모키 메이크업이 과해 보이는 순간들과 마주했고, 내추럴 메이크업이 자연스럽다는 걸 깨달았어요. 곧 있을 친구들과의 연말 모임에서도 이전처럼 진한 블랙 스모키 대신 브라운톤을 활용한 내추럴 음영 메이크업에 도전해볼 생각이에요. 연한 브라운 계열 아이섀도로 아이홀에 음영을 주고 마스카라를 언더까지 발라 눈매를 깊고 선명해 보이게 하고요. 립은 자연스러운 베이지 핑크나 피치 계열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Min-jung’s Pouch
손이 늘 건조한 그녀에게 꼭 필요한 불리1803 포마드 콘크레뜨 핸드크림과 헐거워진 피부 탄력과 주름에 사용하는 랑콤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탈라이징 인텐스 컨텐트레이트,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뿌리는 샤넬 이드라 뷰티 에센스 미스트가 그녀의 스킨케어 레시피.
마무리는 언제나 뿌리는 순간 황홀한 기분이 드는 고급스러운 향기인 프레데릭 말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와 에르메스 오 드 메르베이 우먼 오드뚜왈렛이 함께한다.

Favorite Place
라페트는 본래 플로리스트로 활동중인 그녀의 시누들이 운영하는 플라워 카페다.
최근 패션 디자이너 출신인 김민정씨가 디자인 실장으로 합류하면서 라페트만의 독특한 패션 아이템들로 채워지고 있다. 종종 친구들과의 모임 장소로도 활용되는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곳곳이 포토존이란 사실.



2302.jpg
회화 작가 홍지희
“남편, 아이와 함께여도 우아할 수 있는 포인트는 분명 있어요”

@aaaaanes 홍지희씨에게는 우아하고 근사한 오라가 있다. 본능적으로 타고난 고급스러운 취향과 감각, 감성을 지닌 그녀는 일곱 살 아들을 둔 맘이자 이제 막 대학원 졸업 작품전을 끝낸 새내기 작가다. 한때 패션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꿨을 만큼 패션을 사랑하는 그녀는 유행이라는 큰 흐름을 공유하는 패션과 미술이 불가분의 관계임을 잘 파악하고 있다. 기회가 닿을 때마다 젊은 아티스트의 실험적 작품부터 거장의 작품 전시까지 두루 찾는 그녀의 연말 계획 역시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관 투어다.
“사실 연말 계획에 미술관 투어는 없었어요. 그런데 지난 11월 암웨이미술관에서 열린 대학원 졸업 작품전을 아들에게 보여줬는데 아이가 대뜸 그러는 거예요. ‘이거 하려고 엄마가 그동안 바빴구나. 예쁘다.’ 그 말에 ‘보는 눈은 있네’ 하며 웃어 넘겼지만 순간 눈물이 나올 만큼 벅찼죠. 본격적으로 작가 활동을 시작하기 전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겠다 생각하니 가장 먼저 함께 가고 싶은 곳이 바로 미술관이더라고요.”
미술관을 찾을 때면 주로 재킷과 블라우스, 니트나 저지 소재의 롱 스커트처럼 내추럴하면서도 클래식한 아이템을 매치하는데, 아이와 함께 있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격식을 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베이지, 아이보리를 활용한 톤온톤 스타일링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우아함을 잃지 않는다.
“인위적인 것보다 자연스러운 것에 끌려요. 제 이미지와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미묘한 차이로 이미지가 달라지는 얼굴이라 특별한 날이라고 해서 메이크업을 평소와 다르게 하진 않아요. 대신 베이스 메이크업에 좀 신경을 쓰죠. 러블리한 느낌보단 세련된 느낌을 표현하려 노력하고요.”
전체적으로 보송하지만 콧등과 광대뼈를 타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베이스를 선호하는 홍지희씨. 노하우는 피부 컬러에 맞게 믹싱한 컨실러로 다크서클과 잡티를 얇게 커버한 다음 발라주는 밤 타입 모이스처라이저를 섞은 BB 크림!

Ji hee’s Pouch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 스킨케어부터 신경쓴다. 피부결, 보습, 광채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오엠 칼렌둘라 브라이트닝 세럼으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알렉스 로얄 비비 크림으로 얼굴 전체를 커버한 다음 미세한 펄이 가미된 피치톤 메이크업 제품으로 피부에 빛을 더한다.
파우치 속 잇아이템은 나스 하이라이팅 블러쉬 섹스 어필과 톰포드 뷰티 립 컬러 블러쉬 누드, 맥 러스터 드롭 핑크 라벨. 피부에 혈색을 주고 싶을 땐 바비 브라운 팟 루즈 포 립스 앤 치크 칼립소 코랄 컬러를 톡톡 두들겨준다.

Favorite Place
얼마 전 ‘당신과 나의 초상’이라는 주제로 연 졸업 전시회를 통해 암웨이 미술관을 알게 됐다는 홍지희씨.
‘예술이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기본 철학을 가지고 신진 작가 발굴에 힘쓰는 이곳은 양질의 전시회를 무료로 접할 수 있어 성남시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



3242.jpg
라두나 김선연
“어른들의 파티에 필요한 건 당당하고 과감한 애티튜드죠”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으로 팔로워수만 4만6천 명에 달하는 의류쇼핑몰 라두나 김선연 대표는 아직도 남편과 연애 중이다. 종종 함께 사는 시어머니에게 딸 지우를 맡긴 채 둘만의 데이트를 즐기는 부부는 연말 데이트 장소로 글래드라이브 호텔 3층 컬러 애비뉴를 염두에 두고 있다. 온통 파스텔 핑크로 꾸민 인테리어가 궁금하기도 하지만, 일명 ‘어른들의 놀이터’라 불릴 만큼 세련된 감각과 센스를 겸비한 파티 피플이 모이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 속 인친들의 피드만 보아도 컬러 애비뉴의 인기를 실감할 정도. 이날 비장의 무기는 강렬한 레드 미니 드레스. 여기에 글래머러스한 볼륨 웨이브로 평소와 다른 느낌의 화려함을 주고, 늘 해오던 글로시한 레드 립은 매트 텍스처로 트렌디함을 살렸다.
“레드 립은 클래식함을 좀더 정교하게 절제하면서 즉각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필살기죠. 그래서 특별한 날엔 다양한 톤과 텍스처의 레드 립을 시도해요. 크레용 타입부터 립글로스 틴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을 정도죠. 평소엔 청순하게 입술 안쪽부터 물들이는데, 뭔가 달라 보이고 싶은 날엔 립크레용을 이용해 입술 라인을 또렷하게 잡고 입술 전체를 꽉 채워요. 피부는 내추럴하지만 광채는 살려 최대한 깨끗하게 정리하고 아이라인은 얇게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면 완벽하죠.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골드 페이스트를 활용해 눈두덩과 광대뼈 주변, 입술까지 살짝 터치해보세요.”

Seon-Yeon’s Pouch
화려한 메이크업은 완벽한 기본 케어가 뒷받침될 때 빛을 발한다. 집중하는 케어는 입술 각질 케어와 큐티클 정리. O.P.I 아보플렉스 네일 앤 큐티클 리플레니싱 오일과 바세린 립 테라피 로지 립밤이 그녀의 시크릿 아이템.
피치빛 레드 컬러의 샤넬 루쥬 알뤼르 잉크 142 크레아띠프와 고급스러운 펄감의 카키 골드 컬러 크림 섀도인 일뤼지옹 동브르 미라지는 특별한 날을 위해 아껴두는 아이템. 여기에 헤어 컬러와 맞춘 옅은 브라운 컬러의 바비 브라운 내추럴 브라우 쉐이퍼로 눈썹에 에지를 더해주면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 완성.

Favorite Place
큐레이티드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글래드라이브 3층에 위치한 라운지바 컬러애비뉴는 청담동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은 디브릿지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공간.
런던의 스케치 레스토랑을 재현한 듯 핑크 컬러로 가득한 이곳은 지금 ‘어른들의 놀이터’라 불리며 가장 힙합 곳으로 통한다.

에디터:윤미 | 월호:2016년 12월호 | 업데이트:2016-12-20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