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멋진 화장품 가게

여자들의 끝없는 고민을 끝내줄 뉴 오픈 뷰티 편집숍
1366.jpg
뷰티&테이스티 빌라쥬11팩토리
‘화장품에 미친 괴짜박사의 연구실’, 이것이 빌라쥬11팩토리의 콘셉트다. 컨베이어 벨트부터 실험 도구까지 일반 뷰티숍에서는 볼 수 없는 톡톡 튀는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1층은 박사의 실험실부터 매장 내 모든 제품을 한번에 쇼핑할 수 있는 마켓존. 거기에 카페와 빵집 밀도까지 들어와있어 뷰티와 테이스티를 모두 누릴 수 있다. 2층에는 네일과 색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여성 바버숍과 아가타 제품이 전시된 핑크빛 다이닝룸 등 여심을 제대로 사로잡는 공간들이 가득! 풋스파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족욕 프로그램도 곧 운영할 예정이라고. 운영 시간 외 매장을 방문했다면 매장 입구 옆 24시간 화장품 자판기를 이용해볼 것.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14길 42
문의 541-7563
editor's choice 겨울철 보디를 촉촉하게 책임져줄 빌라쥬11팩토리의 릴렉스데이 바디오일워시. 300ml, 1만2천원.



2303.jpg
우리에겐 아직 낯선 캐나다 화장품 데시엠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뷰티 스타트업 회사인 데시엠이 한국에 상륙했다. 12년간 화장품 산업에 종사하면서 저렴한 원료로 만든 화장품이 비싼 가격에 팔린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캐나다의 브랜든 트뤽스가 만든 브랜드로 모든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직접 진행한다. 세로수길에 위치한 국내 매장은 카퍼트리펩타이드 성분으로 피부재생에 탁월한 ‘NIOD’, 손의 탄력과 주름을 책임지는 핸드&보디 브랜드 ‘더 케미스트리 브랜드’ 등 여섯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로지 성분에만 집중하는 편집숍답게 매장 내 행사나 광고 전단지는 찾아볼 수 없다. 남성들의 손쉬운 그루밍을 돕는 브랜드 ‘AB크루’도 만날 수 있으니 이제 남편 화장품 찾아 헤맬 일 없겠다.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34-4
문의 070-4784-4012
editor's choice 빠른 흡수력과 탁월한 재생능력을 자랑하는 NIOD의 코퍼 아미노 아이솔레이트 세럼. 두 개의 유리병을 섞어서 사용한다. 15ml, 5만원.



3243.jpg
뷰티 약국 비앙에트르
헬스와 뷰티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곳, ‘비앙에트르’가 시작된 이유이자 목표다. 제약회사 벡스팜에서 론칭한 숍인만큼 입점 브랜드 또한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발한 천연 화장품이 대부분. 에코서트 인증의 나오베이부터 유해 화학성분이 일절 함유되지 않은 상슈티컬 등이 대표적이다. 아토피를 겪는 아이를 둔 맘이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는 이미 소문이 자자한 핫 플레이스. 유기농 차와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와 동향표준 음악사가 숍인숍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눈에 띈다. 건강한 뷰티 문화를 선도하는 비앙에트르의 행보가 기대된다.
주소 성동구 성수이로 51 지하 1층
문의 499-7075
editor's choice 공정무역을 실천하는 브랜드 카히나의 페이셜 로션.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아르간 나무에서 채취한 오일로 만든 천연 화장품. 50ml, 9만9천원.



4182.jpg
한국판 세포라 슈가컵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한 뷰티숍답게 50개 브랜드, 1만5천여 종의 아이템이라는 방대한 물량으로 승부한다. 저렴한 로드숍 브랜드부터 들라크루아와 마발라 등 외국 색조 전문 브랜드는 물론 데싱디바, 패리스 힐튼, OPI 같은 네일 브랜드까지 총출동했다. 특히 매장 가운데에 있는 뷰티바에서는 앉은 자리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한번에 체험할 수 있어 한층 편리하다. 모든 브랜드의 클렌징 제품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클렌징존도 이곳만의 특징. 신세계 뷰티 브랜드 센텐스도 이곳에서 최대 규모로 만나볼 수 있다.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1층
문의 031-8072-8000
editor's choice 플로럴 부케 향이 매력적인 블랙사피르 프로폴리스 팅크처 헤어오일. 라즈베리씨 오일, 카렌듈라 꽃 성분이 모발에 탄력과 광채를 선사한다. 50ml, 2만4천8백원.



5139.jpg
온라인에서 봤던 그 제품 크리마레
우거진 숲속에서 화장품을 쇼핑하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생겼다. 신논현역 3번 출구와 연결된 뷰티숍 크리마레다. 제품 디스플레이 공간은 넓히고 생화를 곳곳에 비치해 편안하고 쾌적한 쇼핑을 돕는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밀콧, 반트 36.5, 피토, 피카소 브러시처럼 오프라인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브랜드들이 총집합되어 있다는 점. 무엇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브러시’로 유명한 피카소 브러시를 직접 비교해보고 구입할 수 있고, 안티에이징 뷰티 디바이스 누페이스도 직접 사용해볼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 편집 매장이라고 할 수 있다.
주소 강남구 강남대로 476 지하2층
문의 512-7774
editor's choice 은은한 아로마향으로 마음까지 편안하게 만드는 린든리브즈의 보디오일 메모리즈. 천연 오일임을 입증하는 생화가 특징적. 250ml, 6만3천원.

에디터:김혜원 | 월호:2016년 12월호 | 업데이트:2016-12-21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