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8 금붕어상이 뜬다

임시완, 홍종현, 송재림, 남주혁, 안재현 등 요즘 뜨는 대세남들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 이전과는 다른 묘한 공통점이 있다.
1990년대는 장동건, 정우성, 송승헌, 원빈 같은 조각 미남의 전성기였다. 높은 콧날과 남성미가 느껴지는 턱선, 짙은 쌍꺼풀을 가진 남자다운 남자들이 여심을 사로잡았다. 그 후로는 공유, 이민기에 이어 탑, 윤두준, 김우빈까지 다소 긴 얼굴과 날카로운 눈매, 큰 코를 가진 일명 공룡상의 시대였다. 도시적이면서도 웃을 때 귀여운 인상을 풍기는 것이 이들의 특징. 그러다 몇년 전부터는 이른바 꽃미남의 시대가 도래했다. 여자보다 더 백옥 같은 피부에 곱디고운 턱선으로 누나들의 모성애를 자극하는 ‘예쁜 남자’들로 김수현, 박형식, 이현우, 이종석 등이 대표적이다. 그런데 요즘 뜨는 대세남들을 보면 이전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우리들의 ‘장그래’ 임시완,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자상하면서도 남자다운 매력을 발산 중인 송재림과 홍종현, 김슬기와의 멋진 키스신으로 보는 누나들 애간장을 녹인 남주혁까지. 그리고 천송이 동생으로 스타덤에 오른 안재현은 또 어떠한가. 도대체 이전 꽃미남들과 오묘하게 다른 한끗 차는 무엇이란 말인가. 작정하고 꼼꼼히 살핀 결과 그 비밀을 알아냈다. 바로 ‘우’ 하고 내민 듯한 포동포동한 입술과 좌우로 더 길고 날카로워진 눈매가 답. 특히 특유의 붕어 같은 입은 당장이라도 키스해 달라는 듯 섹시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이런 입 모양은 도톰한 입술 때문이기도 하고 입술을 오므릴 때 모양을 형성하는 구륜근이 발달했기 때문이기도 하죠.”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의 설명. 한마디로 요즘 대세남들의 인상은 금붕어상이라 명명할 수 있겠다. 이러한 얼굴은 말하지 않아도 표정만으로도 미세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없이 좋다고. 그런가 하면 그랜드 성형외과 전문의 이세환 원장은 이전 꽃미남들과 요즘 대세 미남들의 다른 점을 이렇게 설명한다. “이종석, 김수현, 박형식 등은 여자보다 더 예쁘고 온화한 ‘예쁜 남자’에 가까운 꽃미남이라 할 수 있죠. 반면 임시완, 홍종현, 안재현 등은 꽃미남 이미지를 갖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살짝 올라간 눈, 크고 오똑하게 솟은 콧대 등으로 남성적인 매력을 줍니다. 웃을 때는 귀여운 매력까지 있고요. 때론 보호해주고 싶지만 때로는 보호해줄 것 같은 반전 매력을 지닌 얼굴이라고 할 수 있죠.” 즉, 한가지 매력만이 아니라 다양한 매력을 지닌 ‘반전남’들이 대세라는 말. 자, 이젠 내 옆의 남자를 대세남으로 만드는 일만 남았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우선 성형외과 의사들이 전수한 정확한 데이터가 기본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외모 트렌드(?)'에 선뜻 성형까지 권하기는 두렵다면 이것만은 기억할 것. 일단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깨끗한 피부와 1:1:0.8의 동안 비율, 미간 길이와 일치하는 눈의 길이, 도톰하고 선이 분명한 입술은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절대미남의 조건이라는 사실!




246p.jpg



대세남 따라잡기


1 : 1 : 0.8의 황금 동안 비율

얼굴형이 갸름하면서도 입 광대 부분이 입체적이며 동그란 것이 특징. 그래서 가만히 있어도 ‘우’ 모양을 한 듯한 표정을 띠는 것이다. 또한 얼굴을 상, 중, 하로 나눴을 때 코끝에서 턱끝까지의 간격이 다른 부분보다 짧은 1:1:0.8이 동안 비율이다. 구륜근을 일부러 만들 순 없지만 사각턱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턱 근육을 많이 쓰는 습관을 바로잡아줄 것.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이나 턱을 괴는 습관 등을 고치고 턱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부정교합인 경우 이 모양으로 인해 턱 모양이 바뀌지 않도록 교정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간의 길이와 같은 눈의 길이

대부분의 잘생긴 연예인들은 미간의 길이와 눈의 길이가 거의 일치한다. 이는 성형학적인 미의 기준과 일치한다고. 쌍꺼풀의 경우 쌍꺼풀이 없거나 있어도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얇은 속 쌍꺼풀이다. 눈 크기에 비해 동공이 큰 편으로 깊은 눈동자와 쌍꺼풀 없는 눈이 그윽하면서도 도회적인 느낌을 준다. 최근에는 자연스럽고 있는 듯 없는 듯한 쌍꺼풀을 만드는 눈 성형이나 쌍꺼풀 없이 앞트임과 뒤트임만으로도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드는 성형이 많으니 잘 알아보고 선택할 것.


길고 쭉 뻗은 콧대와 둥그스름하게 마무리되는 콧방울

길게 쭉 뻗은 코 모양이 남성미를 더해주고 콧방울선이 분명하고 둥그스름해서 귀여우면서도 어려 보이는 것이 특징. 또한 이마에서 내려오는 콧날의 선이 자연스럽다. 이런 코를 만들려면 어린 시절부터 코 부분을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본래 타고난 코 모양을 완전하게 바꾸려면 성형을 추천한다. 코 성형의 경우 욕심을 부리지 말고 자신이 가진 코 모양에 한해서 최대한 자연스러운 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1 : 1.5의 두툼한 붕어 입술

아랫입술과 윗입술의 비율이 1:1.5 정도로 상당히 도톰해 섹시하고 매력적으로 보이며 관상학적으로도 이성을 많이 끄는 입술이다. 입술의 좌우 폭은 코의 폭보다 넓고 양쪽 눈의 가장자리 폭보다는 좁다. 입술선 또한 분명하고 붉은색을 띠어 건강하고 활기차 보인다. 구륜근은 만들 수 없지만 도톰한 입술은 시술로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다. 입술 필러의 경우 입술 확대를 위해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로 지속기간은 1년~1년 6개월 정도다.



TIP 헤어스타일이 인상을 좌우한다

요즘 대세남들이 즐기는 헤어스타일은 소프트 투블럭 댄디 컷. 무난하면서도 세련되고 남성다운 느낌이 나 최근 남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여러 가지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를 줄 수 있다. 기존 투블럭보다 아래 쪽에 길이감을 주어 투블럭 느낌이 많이 나지 않아 자연스러우며 옆머리의 단점을 보완했다.

소프트 투블럭 커트 후 아래 쪽을 눌러주는 다운펌을 시술한다. 지저분한 옆머리는 짧게 커트해 라인을 살리고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두상이나 얼굴에 맞춰 윗 부분에 굵은 웨이브나 볼륨 펌을 하면 손질이 더 쉽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살아난다.

에디터:성정민 | 월호:2015년 2월호 | 업데이트:2015-02-13

event&research

more

DEBUT

more

MENTORING

more

주부생활 프렌즈 기자단

more
주부생활 트윗터